검색 항목을 입력 한 후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Home / 인터뷰 / 김지혜 전북지회장님(2)

김지혜 전북지회장님(2)

/
333 Views
회장님2
  • 단 체 명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 지 회 장 : 김지혜 전북지회장
  • 인터뷰내용 : 4월 자랑스러운 중기인 선정 소감 및 여성경제인으로서 경영철학
  • 이번에 ‘4월 자랑스러운 중기인’에 선정되셨습니다. 정말 축하드리고요.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축하 인사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경제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마냥 기뻐하기에는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10여년 전, 남편 회사가 어려워져 ‘함께 다시 시작해보자’라는 마음으로 경영에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위기를 잘 극복하여 100여명 이상의 직원들과 많은 협력업체와 함께 상생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는 도움이 얼마나 절실한지 알기에, 매년 대학교 장학금 전달, 전기시설 교체 재능기부 등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해주시고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를 하라고 ‘자랑스러운 중기인’으로 선정해주신 것 같습니다. 말 그대로 ‘자랑스러운’에 걸맞게 자랑스러운 중기인, 자랑스러운 여성기업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전북지역 여성경제인의 현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전북지회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지?

    여성기업이 주로 숙박 및 음식점업, 도매 및 소매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전북지회는 ‘경제활성화 시리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전북도 화훼농가 돕기에 참여했고, 전북도청에 성금기탁 및 여성기업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한편, 도내 전통시장 장보기 및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4월에는 전주덕진소방서에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완주군청과 도내 채소농가 돕기 로컬푸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채소 꾸러미 전달식도 진행하였습니다. 오는 5월에는 도내 대기업과 도내 소상공인의 협약을 추진하고, 플리마켓 등 상설시장을 진행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기업인으로서 어떠한 철학을 가지고 경영에 임하고 계신지?

    제가 생각하는 경영철학은 직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직원들과 눈높이를 맞추는 ‘감성경영’입니다. 제가 전기공사업을 하는 건설업 대표인데요. 매일 아침 8시 반이면 회사로 출근해서 현장에 나가는 직원들의 안전점검을 하며 업무를 시작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저는 남편 사업 중간에 투입되었습니다. 30대 초반 이학박사를 받고 전북대학교에서 POST.DOC과 연구원으로 15년간 일해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원들이 기술자가 아닌 저를 경영자로 받아들이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는 직원들과 가까이 하기 위해 직원들과 가족들의 생일을 조사해서 케이크와 화분, 문화상품권을 선물하였습니다. 그러자 직원들의 와이프가 손편지를 전해주는 등 직원뿐 아니라 가족들과도 자연스럽게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건설업 현장의 일이 힘든 만큼 직원들의 건강과 직원들의 가정을 더 챙겨주며, 그들과 함께 소통하며 눈높이를 맞추는 것이 저의 경영철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셨는지?

    어려운 시기에 경영에 참여한 만큼, ‘내가 도움이 될 만한 일은 무엇일까’를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각자 대표 형태로 공사현장 위주와 감리 및 진단 용역분야로 분리 경영하였고, 제 쪽에서는 회사를 차별화하기 위해 ‘기술력 인증’에 힘을 쏟았습니다. 그 결과 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인증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HSMS 18001 인증을 취득하게 되었고, 한국전력공사 외에 5대 발전회사의 전기 분야에 정비적격으로 등록되어, 한국수력원자력에 품질 Q등급의 정비적격 인증업체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회사 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15개 정도의 특허를 보유하고, 벤처기업확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 인증) 등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명실공히 전라북도에서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보유한 송배전전문, 변전전문, 지중송전시공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 후배 여성기업인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후배 여성기업인 여러분, 도전하세요! 지금은 마음만 먹으면, 그리고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만 있다면 누구나 기업의 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국가지원정책이 너무 많습니다. 창업 초기부터 중소기업이 될 그날까지 step by step으로 두려워 말고 도전해 보십시오!

This div height required for enabling the sticky sidebar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