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항목을 입력 한 후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Home / 인터뷰 / 김지혜 전북지회장님(1)

김지혜 전북지회장님(1)

/
332 Views
회장님3
  • 단 체 명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 지 회 장 : 김지혜 전북지회장
  • 인터뷰내용 : 전북지회 소개 및 코로나19에 대한 전북지역 여성경제인의 현황 및 대응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북지회는 1999년 50여명의 여성경제인이 모여 현재는 200명 이상의 회원들이 함께하는 전북지역 대표 여성경제단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현재 매출 5억원부터 100억원 대까지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분들 때문에 전북지회도 더 성장하고, 또 전북지회 덕분에 회원사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전북지회는 다양한 여성경제인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호남권 여성경제인 경영연수, 전북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 여성최고경영자과정 등 여성경제인의 역량강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기업의 판로개척과 여성창업을 위해 여성기업확인서 발급, 여성가장창업자금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내 기업들과 도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는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전북지회 20주년 기념 도감」을 제작하여 그간의 역사와 발자취를 기록하여 편찬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한 전북지역 여성경제인의 현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시고, 전북지회에서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지?

    여성기업이 주로 숙박 및 음식점업, 도매 및 소매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전북지회는 ‘경제활성화 시리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전북도 화훼농가 돕기에 참여했고, 전북도청에 성금기탁 및 여성기업 애로사항을 건의하는 한편, 도내 전통시장 장보기 및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어 4월에는 전주덕진소방서에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완주군청과 도내 채소농가 돕기 로컬푸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채소 꾸러미 전달식도 진행하였습니다. 오는 5월에는 도내 대기업과 도내 소상공인의 협약을 추진하고, 플리마켓 등 상설시장을 진행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전북지회장으로 취임하신지 1주년이 지났습니다. 그간 가장 역점에 둔 사업은 무엇이고, 성과가 있다면?

    취임 당시, ‘차별화된 여성단체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전북지역에 맞는 여성경제지원 정책은 과연 무엇일까 고민했었는데, 그 답은 전북 회원들에게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취임 후 가장 먼저 전북 회원사 모든 분들께 전화로 인사를 드렸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현재 겪고 계시는 고충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시‧군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통해 정책을 건의하였습니다. 이처럼 여성경제인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낼 때, 전북지역 여성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성기업인의 강점인 포용과 나눔을 적극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습니다. 작년 전주시 첫 마중길 바자회 행사를 진행했었는데, 회원분들께서 너도나도 내일처럼 기부물품을 모아 보내주셨고, 행사장에도 오셔서 바자회 활동을 독려해주셨습니다. 최근에는 전북연구원과 지원․협력하여 ‘전라북도 여성기업인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에 착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통계조사가 객관적인 근거로 뒷받침 된다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북 여성기업 관련 정책이 보다 체계화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 전북지회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코로나19로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경제가 힘든 시기입니다. 그러나 전북지회가 강인한 풀뿌리 정신력으로 지난 20년을 지역경제를 위해 힘써 온 만큼, 이번에도 여성기업인으로서 해야 할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앞장서겠습니다.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배가 남아있습니다”라는 이순신 장군의 말이 떠오릅니다. 전북지회 회원사 여러분, 여성경제인 여러분! 이번 위기를 반드시 이겨내겠다는 긍정의 확신으로 다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냅시다!

This div height required for enabling the sticky sidebar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