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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수출상담으로 여성기업 신남방 수출길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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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K-푸드로 신남방 시장 공략, 574만 달러 규모 상담 성과 달성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윤숙)는 ‘2021년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뷰티&푸드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1층에 온라인 상담회장을 개설하고, 스킨·바디케어 등의 뷰티제품과 가공식품 업체 등 여성기업 10개사가 참가하였다.

* ㈜단미푸드, ㈜레비레스코, ㈜밀알케이, 세래피코, ㈜세이브앤코, ㈜스페스, ㈜아띠코스, ㈜아몽, ㈜유리코스, ㈜이디케이스파솔루션

이들은 바이어 발굴과정에서 추가로 매칭된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총 3개국, 32개사 바이어와의 화상상담을 통해 상담건수 67건, 수출상담액 574만달러, 향후 1년 내 수출 가능성이 있는 계약추진액 103만 달러를 달성했다.

또한, K-푸드의 관심이 높아진 신남방국가 바이어로부터 미팅 현장에서 가공스낵과 가공치즈 등 K-푸드 샘플 추가구매 1건, 15만 달러 규모의 MOU 1건이 체결되는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향후 센터는 상담한 바이어의 피드백을 반영한 1:1 현지화 전략 컨설팅 및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참가기업의 추가적인 수출성과 도출을 위해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윤숙 이사장은 “최근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신남방 시장 진출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다가오는 ‘위드-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여성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 및 수출판로 다각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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